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방탄커피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방탄커피 다이어트)

by Beryl_ 2019. 11. 21.
반응형

방탄커피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방탄커피 다이어트)

 

방탄 커피를 이용한 방탄 커피 다이어트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가 생소하게 와 닿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있지만, 사실 이미 많은 셀럽들 뿐만 아니라 일반분들도 많이 실천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처음에 방탄 커피, 방탄커피 다이어트라는 용어를 듣고 커피를 마시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저에게 딱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구나 생각했습니다.

 

저도 방탄 커피엔 도전 해보고자 마음먹고,  지난 포스팅을 통해 방탄 커피를 처음 언급했었죠. 만들기 어렵지 않을까 했던 방탄 커피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한 레시피였기에 어렵지 않게 시도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정말 방탄커피는 좋은 것인가. 과연 이 방탄커피 다이어트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지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방탄 커피가 무엇인지 그리고 방탄커피 다이어트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 계실텐데, 과연 이 다이어트 방법이 효과적인지 어떤 효능이 있고, 혹시나 부작용은 없는지에 의문이 생겨 검색을 해보다 제가 직접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방탄 커피를 사용한 다이어트가 각광 받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 다이어트 방법이 우리의 인체에 무리가 가는 다이어트 방법은 아닌지에 대해 확실히 알고 도전을 해 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방탄 커피 다이어트의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커피 효능 알아보기 (방탄커피 다이어트)

 

 

방탄커피 효능을 알아보기 전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 식이요법만으로도 상당히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방탄커피 레시피를 다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커피 + 무염버터 1 티스푼 + MCT오일 1 티스푼


 

 

방탄커피라는 거창한 이름에 비해 재료뿐만 아니라 만드는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그렇다면, 이 방탄커피 레시피와 재료가 준비 되었다면, 중요한 방탄커피 효능 즉 방탄커피 다이어트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 커피 효능 (방탄커피 다이어트)

 

 

 

- 방탄 커피를 통해 양질의 지방을 섭취할 수 있다.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위한 방탄커피 재료 구매 시 'Grass fed butter'라고 적혀있는 버터를 구매해야 합니다. 이 용어는 방목하여 키운 소들을 통해 얻은 몸에 좋은 버터라는 뜻으로, 옥수수나 콩을 사료로 먹고 자란 소들에 비해서는 질 좋은 우유 즉 버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방탄 커피는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언급한 'Grass fed butter'는 우리의 신체와 두뇌에 모두 세포벽(세포막)과 호르몬을 생성하는 건강한 지방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신경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에너지 소비를 늘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 방탄 커피는 인체의 대사작용을 활성화시키며, 에너지를 적당한 속도로 공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방탄 커피는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며, 우리 몸의 지방을 원활하게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방탄커피가 우리의 몸에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독이 된다는 과유불급의 말처럼 우리의 몸에 좋은 효능을 가졌지만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방탄 커피 다이어트 시 방탄커피를 보통 한끼 식사 대용으로, 겨울 아침에 한잔 또는 하루에 한잔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방탄커피 부작용 알아보기 (방탄커피 다이어트)

 

방탄커피 다이어트 후기 또는 각종 매체를 통해 방탄 커피의 효능에 대해서 많이 알려져 있고, 방탄커피를 만드는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새로운 다이어트 붐으로 떠오른것 같습니다.

 

그러나 방탄커피가 가진 이면의 부작용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아래를 통해 방탄 커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커피(방탄커피 다이어트) 부작용

 

- 다이어트 역효과

방탄 커피는 저탄고지의 대표 식단으로 알려져 있지만, 기본적으로 재료가 커피, 버터, 코코넛 오일입니다. 방탄커피 한 잔에 약 350kcal에 달하며, 80%가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방탄커피 다이어트 시 공복의 아침에 섭취하고, 간헐적 단식을 병행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단식과 먹는 시간대를 잘 지키지 않는다면, 자칫 엄청난 지방덩어리를 섭취하게 되는 다이어트의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성인병 발병 우려

방탄커피 제조 시 사용되는 MCT오일인 코코넛오일에 함유된 탄소 사실 길이가 짧은 중쇄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 포스팅 참고) 이는 우리몸이 케톤 상태가 되도록 도와는 유익한 지방산이지만, 탄소의 길이가 짧기떄문에 중성지방으로 변하지는 않지만, LDL이라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방탄커피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이는 장기적으로 보면, 고지혈증이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 지방간, 동맥경화 등 성인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그 외

옛날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은 탄수화물을 기본으로 하는 식단으로, 탄수화물에 의존도가 매우 높았으며 그에 맞는 인체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방탄커피 다이어트 같이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의 다이어트 시 갑자기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기 되면 어지러움, 두통, 집중력 저하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갑자기 너무 많은 지방을 섭취하게 되면, 몸이 반응하여 복통, 설사, 메스꺼움 등 또다른 부작용을 낳을 수도 있습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가 많은 관심을 받는 다이어트 방법일지라도 섣불리 시작하는 것이 아닌 정확한 부작용 사례가 어떤 것이 있는지 먼저 확인한 후에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방탄커피 (방탄커피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탄커피를 통한 방탄커피 다이어트가 아무리 좋은 다이어트 방법일지라 알려져 있고, 수많은 성공사례만으로 섣불리 방탄 커피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것이 아닌 제일 중요한 부작용이 어떤것이 있는지 부터 가장 먼저 챙겨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방탄커피 효능이 아무리 각광 받는다지만, 정작 자신의 몸에 맞지 않아 독이 될 수 있는 상황은 생기면 안되니 위 포스팅을 통해 방탄커피 다이어트에 도전하기 전 부작용에 대해 꼭 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방탄커피 효능과 부작용 (방탄 커피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저의 지식이 부족하거나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사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