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위도 경도 위치 찾기 (구글맵, 구글지도)

by Beryl_ 2019. 11. 25.
반응형

위도 경도 위치 찾기 (구글맵, 구글지도)

 

위도 경도 위치 찾기 (구글맵, 구글지도)

 

우리의 실생활에서 위도 경도 찾기나 위도 경도를 이용해 위치 찾기를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지도를 보거나 위치 경도 표기를 안다면 우리가 좀 더 정확하게 위치 찾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우리가 찍은 사진에 GPS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위도와 경도를 파악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맵(구글지도)에 내 사진에 찍힌 위도 경도를 검색하면 검색한 위도 경도 좌표로 위치찾기가 쉽습니다. 

 

위도 경도 위치 찾기는 보통 때 보다는 건물을 찾거나 지명이 적혀있지 않는 곳의 위치를 찾을 때 좀더 수월하게 위치 찾기가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스마트폰 지도가 굉장히 잘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건물이나 위치를 찾을 수 있지만, 위치 경도 위치 찾기를 통해서는 좀 더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합니다. 

 

위도 경도 위치 찾기를 알아보기 앞서 위도와 경도가 무엇인지부터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위도는 무엇일까?

 

위도란?

 

위도란 지역의 기후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되며 위도에 따라 저위도, 중위도, 고위도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저위도는 적도와 가까운 곳을 의미하여 계절의 변화없이 여름과 같은 높은 기후가 계속됩니다. 고위도는 극지방과 가까운 위도로 낮은 기후의 지역을 뜻합니다. 우리나라 위도는 중위도에 위치하여 사계절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Q. 경도는 무엇일까?

 

경도란?

 

경도란 국가마다의 표준시를 정하는 기준을 말하는데, 땅이 넓은 나라의 경우에는 한 국가에서도 여러개의 표준시를 사용합니다. 경도 15도마다 1시간의 시간차이가 발생합니다. 

위도와 경도가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 구글맵 구글지도를 통해 위도 경도 위치 찾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구글지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이 아니라면 검색포털사이트에 구글맵 혹은 구글지도를 검색하면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위도 경도 위치 찾기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위 사진을 보면, 메뉴 버튼을 눌러 구글지도를 접속하였습니다.

 

위도 경도 위치 찾기 사진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맵 혹은 구글지도를 홈페이를 방문하여 내가 궁금한 위치의 위도와 경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역 위도 경도 위치 찾기

 

저는 서울역의 위도 경도를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서울역이라고 검색해 보겠습니다. 

 

서울역 위치에 커서를 놓고 오른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빨간 체크박스에 표기된 것 처럼 이곳이 궁금한가요?를 클릭하면 위도 경도 찾기가 가능합니다.  

 

구글맵 검색 후 이곳이 궁금한가요? 클릭

 

서울역 클릭하여 이곳이 궁금한가요?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레 네모난 빨간 체크 박스 보이시죠? 주소 밑에 적혀있는 숫자들이 위도 경도를 나타내는 좌표입니다. 

 

서울역 좌표

 

좀 더 자세히 위도 경도 찾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에 나타난 위도경도 좌표를 클릭해줍니다. 

 

구글맵, 구글지도로 위도 경도 위치 찾기

 

빨간색 체크 박스 보이시죠? 서울역 위도 경도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위치 경도 위치 찾기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궁금한 위치의 위도 경도 위치 찾기도 가능하지만, 위도 경도 좌표만 가지고도 위치 찾기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의 지도앱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위치를 찾을 수 있지만, 이렇게 위도 경도 찾기도 알아둔다면 여행 시 혹은 컴퓨터를 통해 위도 경도 찾기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위도 경도 위치 찾기와 위도 경도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