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MCT오일 방탄커피로 케톤 다이어트 알아보기

by Beryl_ 2019. 11. 17.
반응형

MCT오일 방탄커피로 케톤 다이어트 알아보기

 

 

MCT오일 방탄커피로 케톤 다이어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다이어트 트렌드 케톤 다이어트는 무엇일까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 외에 덴마크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고단백 다이어트 등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알려져 있는데, 바쁜 현실에서 도전하기 어려운 다이어트 방법들로 많은 분들이 도중에 포기 선언을 하게 되죠.

 

 

저 또한 항상 작심삼일이 되기 일쑤였지만, 이번에는 성공해 보자 하여 검색하던 중 저의 눈에 띈 것이 케톤 다이어트였습니다.

 

몸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진 이 케톤 다이어트는 제가 좋아하는 커피를 마시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저에게 큰 흥미를 유발하여 도전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대체 방탄커피 케톤 다이어트가 무엇이길래 이렇게도 뜨거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일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케톤 다이어트와 이 다이어트 방법의 주재료인 MCT오일 방탄커피 케톤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CT오일 방탄커피 통한 케톤 다이어트란?

 

케톤 다이어트란 키토 제닉 다이어트(Ketogenic Diet)라고 불리는 식이요법은 유명한 저탄 고지. 즉 저탄수화물, 고지방 방식의 식단 조절 방법이며, 미국 영양사 협회에서 올해 식품 트렌드 중 하나로 지정했을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또한 케톤 다이어트의 시초는 미국에서 간질 환자들의 치료법으로 1920년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케톤 다이어트라는 용어에서의 케톤(Ketone)이란 무엇일까? 우리 인체의 주 에너지원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순으로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섭취가 적을 경우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지방이 분해되면 케톤(Ketone)이라는 유기 화합물이 생성이 되어 케톤 다이어트라 불립니다.

케톤 다이어트 방법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 인체의 지방을 더 많이 사용할수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으며, 많은 셀럽들 유명인들과 일반 다이어터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령자의 기억력 개선과 수면연장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균형있는 식사 한끼

 

 

그렇다면 이 케톤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이 식이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저탄 고지 방법으로, 지방 섭취를 65~80%, 단백질을 10~15%, 탄수화물을 5~10% 정도로 제한하는 식단 조절 방법입니다. 과일과 채소와 함께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하고, 딱딱한 음식으로 만든 식사 구성도 중요하며, 버터나 치즈와 같은 유제품과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하루 식단을 이와 같이 정확하게 제한할 수는 없겠지만, 탄수화물은 적게 섭취하되 좋은 지방을 많이 섭취하려 의식하면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좋은 지방 섭취를 위해 대표적으로 알려진 식품은 MCT 오일이라 불리는 코코넛 오일이며, 이를 이용한 방탄커피 케톤다이어트와 함께 핫하게 떠오른 새로운 다이어트 트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MCT방탄커피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CT오일이란?

 

MCT오일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몸에 좋은 건강한 지방인 정재한 코코넛 오일입니다.

 

 

코코넛 과일 사진

 

MCT 오일에는 함유되어 있는 중쇄지방산의 함유량이 높아 MCT(Medium Chain Triglyceride) 오일이라고 불립니다.

여기서 중쇄지방산이란 화학적으로도 안정적이면서 케톤이 생성에 도움을 주는 착한 지방산이기 때문에 케톤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오일입니다.

 

MCT 오일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 심혈관 건강에도 좋으며 트러블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나, 저는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아이허브를 통해 구입하였습니다. 

 

아이허브 MCT 판매 페이지 화면

 

아이허브에도 다양한 종류의 MCT 오일을 판매하고 있으며, MCT 오일 타입 외에도 파우더 타입도 판매 중입니다. 각자의 기호에 맞게 구매하고, MCT방탄커피 외에도 주스나 스무디 혹은 샐러드에도 첨가하여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케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MCT 오일 섭취 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MCT 오일은 몸이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하기에 한 번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 티스푼부터 조금씩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뭐든 좋은 것일지라도 과유불급이라고 하였으니, 탈 나지 않도록 소량씩 도전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MCT오일방탄커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커피 란 (방탄커피 뜻)

 

방탄커피는 케톤 다이어트 혹은 MCT 오일 하면 자연적으로 연관되는 커피로, 방탄커피 다이어트(방탄케톤다이어트)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 방탄커피의 시초는 '최강의 식사'의 저자인 실리콘 밸리 엔지니어 출신 CEO 데이브 아스 프리(David Asprey)로, 140kg의 거구였던 몸을 운동과 식단 조절로 실패했던 다이어트를 방탄커피를 통해 약 5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데이브는 티베트 여행 중 현지인을 통해 야크 버터 차를 먹고 방탄커피를 착안했다고 합니다. 티베트 인들은 체온 유지를 위해 야크 버터 차를 마셨는데, 그는 그 점을 참고하여 에너지를 내는 동시에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커피 한잔을 생각하다 이 방탄커피가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MCT오일방탄커피가 된것이죠. 

 

그러나 이 MCT방탄커피의 칼로리는 한 잔에 약 350kcal에 달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렇게 칼로리가 높은 커피 한 잔이 새로운 다이어트 트렌드가 되어 붐을 일으키고 있을까?

 

MCT오일 방탄커피

 

전체 칼로리에서 탄수화물이 15%이라를 차지하고, 지방이 50%를 넘기 때문에, MCT오일방탄커피는 저탄 고지 다이어트라 설명한 케톤 다이어트를 충실히 따른 커피 레시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방탄커피 레시피는 어떻게 될까?

 


■ 방탄커피 레시피

 

블랙커피 1잔 + 무염 버터 1큰술 + MCT 오일 1큰술


 

위 재료를 잘어 주기만 하면 MCT오일 방탄커피가 완성됩니다. 너무 간단하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방탄커피 레시피입니다. 

 

다만, 이렇게 만든 MCT오일 방탄커피는 평소의 커피와 달리 식사 대용으로 마셔야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방탄커피의 칼로리는 350kcal의 고열량 커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 후에 방탄커피를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가 아닌 자칫 살이 더 찔 수도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한잔의 방탄커피를 마셨다면, 이미 많은 지방을 섭취한 상태이므로, 더 이상의 지방을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혹시 식사 대용으로 마시는 이 방탄커피가 속 쓰림이나 위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기 때문에 그런 분들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피가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탄커피를 도전하기 전에는 자신의 건강상태를 잘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새로운 다이어트 트렌드인 케톤 다이어트를 위한 MCT 오일과 방탄커피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셀럽들뿐만 아니라 케톤 다이어트에 대한 성공 후기가 줄을 잇고 있지만, 무턱대고 도전을 하는 것은 몸에 안 좋을 수 있으니 꼭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몸에 좋은 지방 MCT오일방탄커피로 건강한 케톤 다이어트를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지만, 뭐든 과유불급이니 처음에는 천천히 시작해서 우리 몸이 적응한 후 조금씩 강도를 높여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알아본 MCT오일 방탄커피를 이용한 방탄커피 다이어트(방탄케톤다이어트)방법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케톤 다이어트가 무엇인지, 그리고 MCT 오일을 이용한 방탄커피 다이어트(방탄케톤다이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저의 지식이 부족했거나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