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국비지원 알아보기 (고용노동부/HRD-Net)

by Beryl_ 2019. 11. 15.
반응형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국비지원 알아보기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바리스타 국비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우리나라 커피 소비량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커피에 대한 뿐만 아니라 카페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한 관심 또한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식음료 관련 대학을 좋업한 저는 이미 대학교 때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여 그 당시에는 잘 몰랐지만,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한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는 것을 최근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제 주변 지인들 또한 바리스타 자격증에 관심이 많아 저에게 많은 조언을 구하다 보니 저도 알게 된 사실인데 비싼 학원비를 내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이 아닌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바리스타 국비지원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면 바리스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포스팅은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국비지원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내일배움카드란 무엇일까?

내일배움카드란 정부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직자(실업자) 혹은 근로자에게 다양한 직업 훈련을 통한 고용확대뿐만 아니라 취업 및 창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국비를 지원하여 관심분야의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정 은행의 계좌카드를 발급받은 후 교육기관을 통해 수강신청 및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결제한 후 수업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은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의 신청 조건은 개인별로 상이하며, 지원 금액 또한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일배움카드 신청 전 근처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먼저 받아 본 후 결정해야 합니다.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알아보기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메인화면

 

Q.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신청 조건은 어떻게 될까?

■ 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 조건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구직자 신청 조건

 

■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신청 조건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근로자 신청 조건

 

Q.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절차는 어떻게 될까?

■ 구직자 내일배움카드 지원 절차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구직자 지원 절차

 

■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지원 절차

 

내일배움카드 근로자 지원 절차

 

Q.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혜택은 어떻게 될까?

 

■ 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혜택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구직자 혜택

 

■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지원 내용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근로자 혜택

 

Q. 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바리스타 국비지원 수강 신청은 어떻게 할까?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이제 남은 과정은 바리스타 국비지원 시스템을 운영하는 커피교육기관을 방문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리스타 학원마다 커리큘럼이 다를 수 있으니 여러 군데를 방문하여 비교한 후 선택해야 합니다. 바리스타 국비지원이라고 할 지라도 한번 배우는데 제대로 배워야 하니까 말입니다. 그러니 꼭 비교해보시고, 나에게 맞는 학원을 찾을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제일 중요하게 기억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바리스타 국비지원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출결에 매우 신경 써야 합니다. 만약 결석이 많거나 요구하는 출석을 채우지 못하면 지원금액은 받을 수 없습니다. 꼭 기억해서 불이익 받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국비지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국비지원이라는 좋은 시스템이 있으니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고용노동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근처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바리스타 외에도 컴퓨터 프로그래밍, 회계, 건축 기계, 사무 행정, 코딩, 자바, 네일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 가능하니 다른 교육 프로그램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시스템을 미리 알았더라면, 저도 신청해 보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기회가 된다면 저는 바리스타 1급 자격증 혹은 다른 교육 프로그램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국비지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일 배움카드 국비지원에 대해 자세한 문의 사항은 위 링크의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혹은 해당 기관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국번 없이 135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