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금시세 1돈 가격 얼마?

by Beryl_ 2020. 2. 11.
반응형

금시세 1돈 가격 얼마?

 

금시세 1돈 가격

 

아기 돌을 축하하거나 부모님 생신선물 등 무언가 성의를 나타내고 싶을 때 금 선물을 많이 합니다. 금이라는 것이 그 값어치가 계속 변동되기 떄문에 금시세를 많이 궁금해하죠. 

 

금을 선물 받거나 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태크의 목적으로도 금을 오래 보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과 같이 매일 신경쓰고 투자해야하는 것이 아닌 금시세 변동에 따라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금을 팔아서 시세에 맞는 금액을 받을 수도 있죠. 

 

금시세 1돈 가격

 

금시세 1돈 가격 얼마?

금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금 1돈 가격이 얼마인지 자주 확인할텐데요. 사실 가격변동은 국제정세에 굉장히 크게 여향을 받습니다. 그렇기 대문에 국제 정세에 맞게 그때그때 가격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죠. 

 

금시세 1돈 가격

 

부모님께 대학교 졸업 선물로 금 목걸이 선물을 받았는데, 그때의 시세에 비해 요즘 가격변동 폭이 훨씬커서 더 비싸더군요. 이렇듯 금이란 것이 언제 어떻게 가격이 변동할지 모르기 때문에 웬만하면 금시세를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시세 1돈 가격

 

그렇다면, 금시세 금 1돈의 가격이 얼마인지 알아볼게요. 

 

금시세 1돈 가격 알아보기

 

금시세 1돈 가격

 

검색 포털사이트에 금시세라 검색을 하면 간단하고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0년 2월 11일 오후 3시 기준으로 금시세는 223,371원이라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 1돈은 1g이 아닌 3.75g이므로 3.75g으로 가격을 확인해야합니다. 

 

한 가지 알아두어야할 점은 금시세는 사고 팔때 가격이 다릅니다. 그렇다면, 좀더 자세히 금시세 알아볼게요 

 

금시세 1돈 가격

 

금시세 1돈 가격 얼마?

 

금시세 1돈 가격

금시세 가격은 순금을 기준으로 하는데, 18K나 14K 금의 경우에는 더욱이나 제품의 시세가 따로 있습니다. 아무래도 팔때에는 순금의 가격에 비해 가격이 떨어진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금시세를 좀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금시세 뿐만아니라 백금이나 다이아몬드 등 시세를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어느 지점에서 금을 취급하는지 그리고 사고 팔수 있는지 지점 확인도 가능합니다. 

 

금시세 1돈 가격

 

금시세를 궁금해 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금을 팔고 싶어서 혹은 제테크의 일환을 위함일텐데요. 금이 어떻게 투자 상품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실텐데 그 이유는 부동산이나 주식에 비해서 국제적으로 금의 고유한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보니 국가 마다 금 1돈 가격이 다르거나 하진 않고 모두 동일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보통 부동산이나 채권, 주식 등 수익률이 하락하는 시기에는 금시세는 오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금의 투자 수익률이 상승하겠죠. 뿐만아니라 달러 가치가 하락하면, 반대로 금 가격은 상승합니다. 다시말해 장기적으로 본다면 금에 투자를 하는 것이 안정적으로 제테크를 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금시세 1돈 가격

 

금시세를 확인하고 지점에 파려고 갔는데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 이유는 수수한 금제품이 아닌 악세사리 등으로 다른 무언가가 첨가되어 있는 제품은 순금의 무게만을 책정해야하기떄문에 가격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시세 1돈 가격

 

인터넷을 통해 확인한 금시세는 순도 99.00%의 순금 기준 가격이기 때문에 악세사리의 경우 다른 보석이 첨가되거나 무게가 다르기떄문입니다. 그렇다보니 악세사리 금 제품의 경우에는 지점에서 무게를 따로 재측정하여 가격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러나 황금열쇠나 골드바의 경우에는 순도 99.99%의 제품이므로 상관이 없습니다. 

 

금을 투자 혹은 제테크 목적으로써 생각한다면 가치가 정말 큰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금시세 1돈의 가격 얼마인지 잘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시세 1돈 가격 얼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