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국가공인자격증 종류

by Beryl_ 2020. 1. 26.
반응형

국가공인자격증 종류

 

국가공인자격증 종류

 

세상 모든 직업을 정의내리기는 정말 힘들텐데요. 그만큼 직업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정말 다양하고, 전문적인 직업들이 정말 많죠. 

 

의사나 변호사, 검사처럼 사자 직업은 여전히 공부도 많이해야하고 연봉도 높은 직업이지만, 정말 쉽지않은 직업이죠. 요즘에는 이러한 직업들 혹은 공부해서 안정적인 사무직에서 근무하는 것 외에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전문직 혹은 디지털노마드처럼 인터넷을 이용한 직업이 각광받고 있죠. 

 

국가공인자격증 알아보기

 

국가공인자격증 종류

최근 주변을 돌아보면, 유튜브 혹은 인터넷마켓을 전업으로 하는 친구들이 많아지면서 이제 더이상은 공부만이 살길이 아닌 셈입니다. 더욱 즐겁고 재밌게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퇴직 후에 할 일을 찾아보기 위해 정년이 가까우신 분들도 국가공인자격증을 많이들 알아보시는데, 그만큼 전문직에 종사하게되면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좀 더 오래 일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국가공인자격증을 검색해보고, 국가공인자격증 종류가 무엇이 있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요.

 

국가공인자격증 종류 알아보기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국가공인자격증 종류 알아볼게요. 

 

국가공인자격증이란

 

국가자격증이란

 

국가공인자격증이란 단어그대로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자격증입니다. 그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국가공인자격증 종류

 

국가공인자격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그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국가공인자격증 종류 알아보자

 


국가공인자격증 종류

  • 국가전문자격증
  • 국가기술자격증

자, 그렇다면 국가 전문자격증 종류부터 알아볼게요. 

크게 국가 전문자격증은 공인중개사, 경비지도사, 주택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등이 있습니다. 이 국가전문자격증들은 다른 자격증에 비해 가장 많은 응시자 수를 기록하고 있는 분야들의 자격증입니다. 그렇다보니 노후 대비에 적절하겠죠.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종류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국가기술자격증 종류에는 크게 사회조사분석사, 소방설비산업기사, 품질경영기사, 속기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기술자격증도 세분화하면 우리가 생각하지 못할정도로 다양한 자격증들이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종류 알아보기

 

그리고 식품, 조경, 용접 국가기술자격증들은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로 나뉩니다. 국가기능사자격증은 학력 제한이 없지만, 그 외 산업기사와 기사는 학력제한이 있기 때문에 응시 전 참고하셔야 합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이 무엇인지 그리고 국가공인자격증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