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 금액

by Beryl_ 2019. 12. 18.
반응형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 금액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 금액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어딜가든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주차일텐데, 차가 많은 서울이나 어디 멀리 여행을 가면 그 걱정은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차가 있다면 어디근 편하게 이동하고 편리해서 좋지만 언제나 주차가 걱정이죠. 가족과 함께 멀리 이동하거나 맛집을 간다하면, 가장 먼저 검색해 보는 것이 주차가 가능한지부터 확인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주차 문제이다 보니 발렛을 해주는 곳이 아닌 이상은 먼저 주차가 되는지부터 확인을 해야 불상사를 먼저 막는 방법인 것 같아요.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 금액

 

주차난에 허덕이다 보니 가끔 괜찮겠지하는 마음에 길에 주차를 하고 볼일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운이 나쁘면 주차위반과태료를 내게 되죠.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 금액

 

모두 알고 있겠지만, 혹시라도 헷갈려 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주차 관련 안내 사진입니다.

 

  • 흰색 실선 : 주*정차 가능
  • 노란색 실선 : 시간대와 요일에 따라 주*정차 탄력적 허용되며 보조 표지판 함께 설치
  • 2중 노란색 실선 : 주*정차 금지
  • 노란색 점선 : 주차는 금지. 5분 이내 정차 가능

간혹 주차위반에 대해 헷갈려하는 분들이 있으니 위 내용 한번 더 참고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과 납부 그리고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도 알아볼게요.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와 본인이 거주하는 지자체 주차위반 홈페이지에서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2가지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에 대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게요.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 위택스 이용 방법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위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검색포털사이트에 위택스라고 검색하면 쉽게 홈페이지 방문이 가능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이 납부하기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지방세외수입을 클릭해줍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2

지방세외수입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를 위해 차량번호 조회를 클릭합니다. 차량 번호로 주차위반 조회가 가능합니다. 

 

차량번호 검색 구분에 주민번호, 법인번호, 사업자번호 구분에 따라 본인에 맞게 눌러준 뒤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주차위반 조회가 가능합니다.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 지자체 단속조회 홈페이지 이용 방법 ]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주차위반 조회가 가능한데, 이 방법 외에 지차제 주차위반 홈페이지를 통해 주차위반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본인이 거주하는 곳에 따라 검색포털 사이트에 [지자체 + 교통위반 단속조회]라고 겁색해줍니다.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 지자체 주차위반 홈페이지 이용 방법 ]

 

서울특별시 교통위반 단속조회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오른쪽에 보면 주정자위반조회라고 바로 보이죠. 여길 클릭해줍니다. 

 

여기에서 본인인증을 먼저 해주어야 주차위반 조회가 가능합니다.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 지자체 주차위반 홈페이지 이용 방법 1]

 

주차위반 조회를 위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개인소유 차량인지, 법인이나 사업자 소유 차량인지 먼저 선택해줍니다.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 지자체 주차위반 홈페이지 이용 방법 2]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차량번호를 인증하고 아이핀, 휴대폰, 공인인증서 중 하나를 택하여 인증을 하면 바로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 방법은 ETAX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납부가 가능합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에 대해 사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매번 헷갈리는데 다시 정리하는 겸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은 일반지역, 어린이 보호구역에 따라 달라지는며 차종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지역에서 승용차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는 40,000원이고, 승합차의 경우에는 50,000원입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승용차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은 80,000원, 승합차의 경우네는 90,000원입니다. 아무래도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주차위반과태료 금액이 두배에 달하니 그만큼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주차위반도 하지말아야하지만, 운전도 필히 더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그리고 납부,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렇게 주차위반 과태료를 내지 않도록 안전 운전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