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 알아보기

by Beryl_ 2019. 8. 26.
반응형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 알아보기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 알아보기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나의 실업급여 모의계산을 통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 예상 금액이 어느 정도 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을 알아보기 앞서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을 알아보기 앞서 요즘은 정말 평생직장이라고 불리는 개념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비해 이직이나 퇴사를 쉽게 결정하는 사람도 많아졌을뿐더러 불합리한 회사 측 대우로 인해 퇴사를 결정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럴 경우 퇴사 후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바로 실업급여입니다.

 

저의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실업급여 자격조건에 대해 알고 계실것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회사 측의 부당한 대우 혹은 권고사직으로 실직되었을 경우에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실직자가 퇴사 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범위는 넓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을 알아보기 앞서 실업급여 자격에 관해 작성했던 저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자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 실업급여 조건

 

실업급여 자격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 알아보기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실업급여 자격조건에 충족이 되는 분이라면,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를 통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 예상 금액을 산정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은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 미리 보기 ]

 

1.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2. 실업급여 간편 모의계산 옆 (+) 버튼 클릭

3. 실업급여 모의계산을 위한 정보 기입

4. 나의 실업급여 예상금액 확인하기


그렇다면,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고용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을 위하여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2. 실업급여 간편 모의계산 옆 (+) 버튼 클릭

실업급여 간편 모의계산 클릭

 

위의 고용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상 보이는 실업급여 간편 모의계산을 통해서도 계산이 가능하지만,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3. 실업급여 모의계산을 위한 본인 정보 기입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을 위한 본인 정보 기입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을 위해 위의 사진 상에서 보이는 것처럼 나이, 장애인 여부,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 월 급여액을 기입하고 결과 보기를 클릭합니다. 

4. 나의 실업급여 예상금액 확인하기

나의 실업급여 예상 금액 확인하기

 

위의 사진과 같이 고용보험 홈페이지의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을 통해 나의 실업급여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을 통해 알아본 나의 예상 실업급여 금액은 정확히 일치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정확한 고용보험 가입기간에 따라 편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그 편차가 큰 정도는 아니니 이 정도가 되겠구나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실업급여에 대해서 혹은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을 통해 퇴사 후 재취업 전까지 경제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실업급여 자격조건과 나의 예상 실업급여 금액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계산기(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