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주휴수당 계산기 알아보기

by Beryl_ 2019. 8. 23.
반응형

주휴수당 계산기 알아보기

 

주휴수당 계산기 알아보기

 

주휴수당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주휴수당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휴수당 계산기를 통한 나의 주휴수당 금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계산기를 알아보기 앞서

 

주휴수당 계산기를 알아보기 앞서 2019년 최저임금이 얼마인지 알고 계십니까? 2019년 새롭게 개정된 최저임금 금액은 8,350원입니다. 전년 대비 2.9% 인상된 금액입니다. 주휴수당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기 전 최저임금을 먼저 언급한 이유는 주휴수당이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부분으로, 최저임금과 더불어 주휴수당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직 주휴수당에 대해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 사실은 그렇게 어려운 단어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주휴수당 계산기를 알아보기 앞서 주휴수당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주휴수당'이란 무엇일까?

 

주휴수당이란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일한 근로자에게 하루치 임금의 유급휴일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고용인이 근로자에게 반드시 지불해야 하며, 이 유급휴일을 주휴일이라 부릅니다. 주휴일과 주휴수당은 계약직 혹은 임시직, 아르바이트 등 근로형태와 상관없이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일하는 근로자면 적용이 되는 사항입니다. 그러나 월급제 근로자의 경우, 이미 월급에 주휴수당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휴일은 반드시 일요일 필요는 없고, 특정 요일 등 규칙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중요한 점은 사업주와 근로자 간의 협의한 소정근로일수(최소 근무일수)를 조퇴 없이 만근 하였을 경우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휴수당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으니 주휴수당 계산법과 주휴수당 계산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계산법 알아보기

 

주휴수당 계산법에 대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이 무엇인지 알았다면, 주휴수당 계산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주휴수당 계산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휴수당 계산법 간단히 보기 ]

 

[ 4주간의 소정근로 시간 ÷ 근로자의 4주 소정 근무일 수 ] * 시급


위의 주휴수당 계산법을 통해 본인의 근로시간, 근무일수, 시급을 대입하여 주휴수당 계산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하기 어렵다면, 아래 알바몬을 통한 주휴수당 계산기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알아보기

 

주휴수당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바몬 사이트를 통해 주휴수당 계산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알바몬 사이트 접속

 

알바몬 메인화면

 

 

2. 채용정보 > 급여,복지별 알바정보 > 급여별 알바 클릭

 

채용정보 > 급여,복지별 알바정보 > 급여별 알바 클릭

 

 

3. 알바급여계산기 클릭 > 자신의 정보 기입

 

알바급여계산기 클릭

 

본인 정보 기입

 

 

4. 주휴수당 계산기에 기입한 정보에 따라 본인의 월급과 주휴수당을 아래와 같이 알 수 있습니다. 

   ( ※ 산정된 금액은 세전 금액인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월급과 주휴수당 환산금액 확인

 

 

위와같이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를 통해 자신의 월급과 주휴수당 금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휴 수당 계산기를 통해 자신이 받는 주휴수당 금액을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주휴수당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휴수당 계산법과 주휴수당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학생에서부터 취업 전까지 아르바이트를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위의 주휴수당 계산기를 통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주휴수당 금액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자신의 시급과 근무일수, 근무시간만 기입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여 유용하게 활용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휴수당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알바몬을 통한 주휴수당 계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