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나라배움터 알아보기

by Beryl_ 2019. 8. 27.
반응형

나라배움터 알아보기

 

나라배움터 알아보기

 

나라배움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라배움터가 무엇인지 소개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라배움터를 알아보기 앞서

 

나라배움터를 알아보기 앞서 공무원이 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적게는 일 년에서 십 년까지도 공무원 시험을 공부한다고 합니다. 공무원직을 선호하는 이유는 불안한 취업 선상에서 벋어나 안정된 직장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공무원이 되기 위해 치열하게 준비하는 공시생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주위에도 공무원 시험 준비하는 친구들이 꽤 되기 때문에 옆에서 지켜봐 왔던 저로써도 너무나 힘들어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올해 초 뉴스 기사를 통해 접하기로는 공무원 시험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분야가 일반 교육행정으로 경쟁률이 171.5대 1을 기록하였으며 또한 기술직군의 방재안전직 같은 경우는 197.7대 1의 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매년 그리고 지역이나 지원하는 급수에 따라 경쟁률이 달라지겠지만, 공무원 직종의 경쟁률은 점차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죽하면 노량진 학원가라는 것이 생겼을까 생각이 듭니다. 공무원 시험을 위해 노량진 학원가 혹은 고가의 공무원 시험 인터넷 강의를 듣고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이 많을텐데 가격을 듣고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습니다. 국가고시를 위한 전문적인 학원 혹은 인터넷 강의도 좋지만, 오늘 소개할 나라 배움터를 통해 다양한 교육을 접해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

 

그렇다면, 나라배움터가 무엇인지 그리고 나라 배움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라배움터란 무엇일까?

 

나라배움터란 무엇일까? 위에서 말했듯이 나라배움터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 혹은 일반 분들이 관심을 갖고 본다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나라 배움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나라배움터'란?

 

나라배움터란 미래 지향적인 공무원들을 키워내기 위해 공직 분야 외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교육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협업 학습 서비스, 외부 학습자원 제공 등 다양한 전문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의 교육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라배움터란?

 

위와 같이 나라 배움터가 무엇인지 간단히 사진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라배움터의 가장 좋은 이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강의를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수 있는 All-In-One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서는 공간 혹은 이동하는 시간에 나라배움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놓은 강의를 보면서 일분이라도 아까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나라배움터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으니, 나라배움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라배움터 100% 활용하기

 

나라배움터 100% 활용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라배움터 100% 활용법 미리 보기]

 

1. 이러닝 운영

2. 맞춤형 추천 서비스

3. 소셜 기반 협업 학습 서비스

4. 외부 학습자원 활용

5. 공동 활용 지원


나라배움터 활용법에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라배움터 - 이러닝 운영

나라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365일 언제나 학습할 수 있도록 상시학습을 기반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전문적이고 다양한 이러닝 서비스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드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및 지방 교육훈련기관 및 민간과와 협력하여 All-In-One  플랫폼을 범국가적으로 조성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나라배움터 - 이러닝 운영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나라배움터 이러닝 서비스를 통해 PC 혹은 모바일에서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2. 나라배움터 - 맞춤형 추천 서비스

나라배움터를 통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란 학습자의 정보와 활동 데이터를 통해 다각적으로 분석해 개인별 맞춤 학습을 추천해줍니다. 직무나 직급, 관심분야에 따라 이러닝 과정 혹은 외부학습자원을 추천해 줍니다. 

 

나라배움터 - 맞춤형 추천 서비스

 

위의 사진에서와 같이 관리 역량 중심, 직무 역량 중심, 관심분야, 선호도에 따라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나라배움터 - 소셜기반 협업 학습 서비스

 

나라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하고 고정적이지 않은 학습 활동의 결과를 축적하여 소통이나 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공유를 함으로써 공직사회의 지식을 구축할 수 있어 현장 직무 경험과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라배움터 - 소셜기반 협업 학습 서비스

 

위의 사진과 같이 나라 배움터의 소셜 협업 서비스는 커뮤니티, 블로그, 지식공유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4. 나라배움터 - 외부 학습자원 활용

 

나라배움터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정부의 내외 외부학습자원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앙행정기관의 정책연구보고서 및 국내외 대학, 교육기관과 연계 서비스를 진행하고있습니다. 또한 나라배움터에서는 학습자가 자체로 제작한 자원 공유를 통해 학습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나라배움터 - 외부 학습자원 활용

 

 

5. 나라배움터 - 공동 활용 지원

 

나라배움터는 이러닝 운영을 원하는 기관에 공동 활용 시스템을 제공하고, 각 급 기관에서 개발된 콘텐츠 또한 공동 활용합니다. 그렇다 보니 나라 배움터에서는 시스템 및 표준화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라배움터 - 공동 활용 지원

 

 

나라 배움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나라배움터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교육뿐만 아니라 본인의 맞춤 교육 서비스와 소셜 서비스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그리고 자주적인 공부를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무리

 

나라배움터가 무엇인지 그리고 나라배움터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무원 시험 전문학원 혹은 인강 외에 좀 더 능동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나라배움터 플랫폼을 통해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라배움터는 꼭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아닌 일반 회사원 혹은 아무나 이용 가능하며, 다양한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자기 계발 혹은 다양한 정보를 얻기에는 정말 좋은 사이트이니 꼭 한번 나라배움터가 무엇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라배움터가 무엇인지 그리고 나라배움터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