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페북 탐라 막기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

by Beryl_ 2019. 12. 2.
반응형

페북 탐라 막기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

 

페북 탐라 막기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

 

요즘은 인스타그램이 SNS의 대표주자이지만, 여전히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은 많죠. 

 

페이스북을 열심히 하던 그때는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이랑 안부를 묻거나 일상을 공유하곤 했지만, 언제부터인가 페이스북은 그냥 눈팅만 하게되었는데 아무래도 그것은 인스타그램 열풍 때문이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어느순간부터 페이스북이 일상공유나 소통이 아닌 광고성 글과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으로 많이 사용되면서부터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으로 눈을 돌리지 않았나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왜냐면 제가 그랬으니까요. 페이스북을 통해 올라오는 광고성 글이나 제품홍보를 보고 혹해서 여러 제품도 사보곤 했지만, 언제나 만족은 못했던것 같아요. 

처음 페이스북 할때는 너무 새롭고 신기해서 하루에도 글이나 사진을 얼마나 많이 올렸나 모릅니다. 지금 제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확인해 보니 제가 올린 마지막 글이 5년도 더 되었네요. 저도 인스타그램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었나 봅니다. 

 

페북 탐라 막기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 알아보기

 

여전히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분들이 많은데 요즘은 정말 사이버 범죄도 다양해지면서 자칫 나의 타임라인을 통해 나의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도 있다고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는 생일이나 학교, 함께 아는 친구 등 쉽게 내 정보들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더욱더 조심해야겠죠. 다행히도 페북 탐라 막기를 해 놓는다면 이런 걱정은 덜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설정을 통해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가 가능하기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북 탐라 막기 설정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페북 탐라란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말하는데 빠르게 말하면 페북 탐라라고 불리기 떄문에 요즘은 페북 탐라라고들 말하는것 같습니다. 

 

자, 그렇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페북 탐라 막기 즉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페북 탐라 막기(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 ]

 

페북 탐라막기

 

모바일 페이스북을 통해 페북 탐라 막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 핸드폰의 페이스북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위 빨간색 체크 박스에 보이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

 

페이스북 설정에서 페북 탐라 막기를 위해 타임라인과 태그달기를 눌러줍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페북 탐라 막기가 가능하니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페북 타임라인 막기

 

자 위와 같이 나타나는데 페북 탐라 막기를 위해서는 화살표와 같이 모든 설정을 친구만으로 해놓아야합니다. 친구만으로 설정해두면, 내 타임라인에 쓴 글이나 사진을 내 친구들만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친구들만 내 타임라인에 글이나 사진을 올릴 수 있답니다. 

 

페북 탐라 막기 즉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는 개인신상 보호를 위해서도 해놓으면 좋지만, 모르는 사람이 내 타임라인의 글이나 사진을 볼 수 없게 할 뿐만아니라 그들이 글이나 사진도 남길 수 없게합니다. 

 

페북 탐라 막기(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모바일 페이스북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pc버전 페이스북도 방법을 동일하니 페북 탐라 막기를 원하는 분이라면 위 방법을 알고 있다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