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카톡 용량 줄이기)

by Beryl_ 2019. 12. 2.
반응형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카톡 용량 줄이기)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카톡 용량 줄이기)

 

핸드폰이 내 손에 없을 때 불안함을 느낀다면 다들 아시다시피 핸드폰 중독이죠.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 저 또한 핸드폰이 잠시라도 없으면 조금은 불안함을 느끼곤 하는데 이렇듯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을 손에서 떼지않고 많이 사용합니다.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등 SNS를 한다던지 이것저것 정보를 찾거나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는데 아마도 카카오톡을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요?

지금 생각해보면 스마트폰, 카카오톡 등 너무나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 10년 전만해도 문자나 전화로 서로 연락하던 시절이 까마득히 오래전인것 같아요. 카카오톡도 예전에는 메신저였지만 지금은 카카오뱅크에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정말 다양한 기능들도 많이 생겨나게 되었어요.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자신도 모르게 카카오톡의 용량이 초과되는 경우도 있어요. 예를들면 카카오톡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보내는 분들이나 업무적으로도 카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내가 생각지 못한 사이에 카카오톡 용량이 굉장이 늘어난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뿐만아니라 삼성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들도 본인의 핸드폰 사용 용량을 확인하다보면, 어떤 어플이 가장 많이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용량

 

저의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톡 용량은 284.0MB정도 되고, 문서 및 데이터가 9.87GB가 되네요. 저의 핸드폰에 카카오톡 용량이 이만큼이나 차지하고 있는지 몰랐네요. 그래도 가끔 생각나면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위해 캐시 삭제나 사진, 동영상을 많이 삭제했었는데 요즘에는 일이 바쁘다보니 생각하지 못해 이렇게나 쌓였네요. 

 

제 주변에 물어보니 많은 분들이 카톡 용량 줄이기 위한 방법을 많이 모르고 있더군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톡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카톡 용량 줄이기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 사진과 함게 알아봅시다. 

[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카톡 용량줄이기) ]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위해서는 먼저 내 카카오톡을 열어 왼쪽에 보이는 사진과 같이 빨간색 부분의 기호를 먼저 눌러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표시된 설정을 눌러줍니다. 

 

카톡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설정을 누르면, 위와 같이 나타나는데 기타를 먼저 누른뒤 저장공간 관리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카톡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저장관리에 들어오면, 위와 같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카톡 용량 줄이기 위해서 빨간색 체크박스에 표시된 캐시데이터삭제, 음악캐시 데이터 삭제를 하면됩니다. 카톡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해도 카톡 채팅방의 사진이나 동영상, 음성메세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가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됩니다. 

이렇게 생각날때마다 카카오톡 캐시 삭제를 해주면,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위한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 아래 같이 알아볼게요. 

 

[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위한 다른 방법 ]

 

카카오톡 개인 채팅방 뿐만아니라 단톡방도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개인채팅방보다 단톡방에서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 더욱더 많이 주고 받게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단톡방의 용량이 더 많이 차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카톡 용량 줄이기 위한 방법은 더이상 보지 않는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파일 등을 지우는 겁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카톡 단톡방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위 사진에 보이는 설정 버튼을 먼저 눌러줍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저장공간 관리 부분을 보면 사진, 동영상, 음성, 일반파일 삭제 그리고 파일 모두 삭제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나의 단톡방에 얼마만큼의 사진파일, 동영상 등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이 되죠?

 

여기에서 카톡 용량 줄이기 위해서는 파일을 삭제해주는겁니다. 저는 전체 파일 삭제를 눌러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하는데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만약 내가 채팅방에서 위와 같이 파일 삭제를 한다면 모든 파일이 삭제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캐시삭제와 달리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은 꼭 저장한 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톡 용량 줄이기를 해야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아이폰 뿐만아니라 다른 기종의 핸드폰도 해당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우리가 정말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이 생각했던 것 보다 큰 용량이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가끔 카톡 용량 줄이기 위해 위와 같이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카톡 용량 줄이기)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