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이야기

국제커피협회 사이트 - 국제 커피 기구(ICO)

by Beryl_ 2019. 10. 8.
반응형

국제커피협회 사이트 - 국제 커피 기구(ICO)

 

국제커피협회 사이트 - 국제 커피 기구(ICO)

 

'국제커피협회 - 국제 커피 기구(ICO)'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블로그에 첫 포스팅을 한 지  2주란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점점 늘어가는 방문자 수를 보며 신기하면서도 더 좋은 커피 정보를 포스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지식이 부족할 수 있지만, 제 블로그에 한번 들려 내가 마시는 커피에 대해 작은 지식 하나 얻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그리고 앞으로도 그렇게 될 수 있길 바랍니다. 

 


 

국제커피협회

국제커피협회(ICO, 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는 커피나 식음료 업계 종사자이거나 커피를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테지만, 국제커피협회(ICO)가 자세히 어떤 기구인지 그리고 국제커피협회 사이트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커피협회(ICO)는 어떤 국제 기구 일까?

 

국제커피협회(ICO)는 1963년 커피의 경제적 중요성을 알리고자 UN의 후원을 통해 영국 '런던'에 설립된 기구로, 커피의 수출입의 과정에 직면해 있는 어려움들을 해결하기 위한 국제 커피 기구입니다. 국제커피협회(ICO) 회원국은 전 세계의 커피 생산량의 98% 그리고 전 세계 소비량의 6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제커피협회(ICO)는 어떤 일을 할까?

 

국제커피협회(ICO)는 주로 커피 수출, 입국 간에 생길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하고, 개발도상국(중남미, 아프리카, 아시아의 커피 생산국)의 빈곤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며, 커피 품질 개선 프로그램을 통한 커피 품질 향상 및 홍보, 공정거래 준수, 정기적 통계조사를 통한 투명성 구축과 같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국제 커피 기구입니다. 

 

커피 공부를 하면서 위의 개발 도상국이라고 불리는 나라에서 얼마나 힘들게 커피가 생산되는지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힘들게 커피를 재배한 만큼 돌아오는 수입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국제커피협회(ICO)라는 국제 커피 기구가 이런 어려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정말 좋게 느껴졌습니다. 우리가 접하는 다양한 국가의 맛있는 커피를 마음껏 마실 수 있는 것이 국제커피협회(ICO)의 노력의 결과이란 생각을 하니 국제커피협회(ICO)의 노고에 아주 큰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국제커피협회(ICO)가 어떤 단체인지 그리고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국제커피협회(ICO)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커피협회 사이트는 국제 사이트이며,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사이트 번역을 통해 손쉽게 읽어 볼 수 있습니다. 

 

국제커피협회(ICO) 메인화면

국제커피협회 사이트 메인화면의 하이라이트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통해 전 세계의 커피 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날짜 기준으로는 커피 무역 통계 자료가 업데이트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협회 소개, 업무, 보고서, 마켓 리포트, 통계, 블로그 등 사이트의 상단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읽어 볼 수 있습니다. 

 

국제커피협회 사이트 카테고리

 

저도 식음료업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에 국제커피협회 사이트는 제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위 사이트에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다고 생각한 것은 커피 마켓 리포트와 통계 카테고리입니다.

 

커피 마켓 리포트의 카테고리에서는 월별 커피 리포트 조사 및 결과에 대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습니다.

 

커피마켓레포트 카테고리 화면

국제커피협회(ICO) 사이트에서는 월별로 조사된 커피 마켓 레포트 그리고 그에 대한 결과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확인하는 것과 같이 2018년에서 2019년 사이에 조사된 리포트입니다. 커피에 대해 공부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커피마켓레포트 2019년 6월 자료

통계 카테고리를 통해서는 커피 가격, 과거 커피 데이터, 무역통계자료 등 다양한 통계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통계 카테고리 화면

과거로 부터 매달 바뀌어가는 커피 가격을 통계치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커피 가격 또한 당연히 확인 가능 합니다. 다른 나라에서 판매하는 커피 가격이 얼마인지 한국과 필요에 따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7월 ICO 커피 가격 통계 자료

또한 국제커피협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및 SNS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사이트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제커피협회 Blog 화면

국제커피협회(ICO)라는 국제 커피 기구가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무슨 일을 하는지 그리고 '국제커피협회 사이트 - 국제 커피 기구(ICO) 알아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제커피협회(ICO) 사이트가 한국어 번역없이 영어로만 되어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에 대해 공부를 하거나 여러 가지 커피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꼭 국제커피협회를 알고 사이트를 통해 공부해간다면 더욱더 풍족한 지식을 얻어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은 국제커피협회 사이트(국제 커피 기구)를 방문하여, 차근차근 읽어 보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