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망고보드 - 썸네일 간단하게 만들기 (디자인 제작 플랫폼)

by Beryl_ 2019. 9. 23.
반응형

망고보드 - 썸네일 간단하게 만들기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 디자인플랫폼으로 썸네일 간단하게 만들기

 

'망고보드'란 디자인 제작 플램폼을 이용한 썸네일 간단하게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망고보드란 디자인 제작 플램폼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썸네일 만들기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유튜버나 네이버TV를 이용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다 보니 무언가 나만의 개성이 있는 색다른 무언가가 필요한것은 필수가되었죠. 이와 같은 추세가 전세계적으로 열풍이다보니, 개성있는 나만의 공간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의 썸네일을 자극적이거나 개성있게 표현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구독자가 늘이기에 한몫하는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영상 혹은 내 글의 첫인상이 되는 썸네일 만들기를 망고보드라는 디자인 제작 플램폼을 이용해 간단히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망고보드 사용법을 알아보기 앞서 망고보드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망고보드 디자인플랫폼이란?

 

망고보드란 누구나 손쉬벡 디자인을 하도록 도와주는 디자인 제작 플랫폼으로, 유튜브 썸네일 뿐만아니라 배너, 포스터, 프레젠테이션, 인포그래픽, 카드뉴스까지 다양한 방면에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망고보드는 유료 서비스 채널이지만, 무료 회원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니 무료 버전을 먼저 이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유료 서비스로 전환해 사용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망고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망고보드

디자인 제작 도구 망고보드 –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배너, 유튜브썸네일

www.mangoboard.net

 

Q. 망고보드로 썸네일 간단하게 만들기는 어떻게 하나요?

 

1. 망고보드 회원가입하기

 

망고보드 메인화면

 

망고보드 홈페이지는 이름과 같이 정말 노랑노랑한 색으로, 홈페이지에 떡하니 자리잡은 망고가 너무 귀엽네요. 

 

망고보드 무료 서비스를 위해서도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G메일, 네이버, 카카오톡으로 간단히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간단하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망고보드를 이용해 썸네이 간단히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망고보드 홈페이지 메인화면

2. 망고보드 홈페이지 START 버튼 눌어 디자인 제작 시작하기

 

망고보드 디자인 제작 플랫폼으로 썸네일 만들기

위와같이 망고보드 홈페이지의 START 버튼을 눌러 디자인 제작을 시작해줍니다. 

 

3. 망고보드 왼편의 카테고리의 템플릿을 이용해서 썸네일을 간단하게 만들어보기

 

아래와 같이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해서 디자인 작업을 시작합니다. 

 

망고보드에서 원하는 템플릿 선택

저는 커피와 다양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로 커피 탬플릿을 선택하였습니다. 

 

자, 그렇다면 위의 탬플릿을 이용해서 저만의 디자인으로 작업해 보겠습니다. 

 

망고보드를 이용한 썸네일 간단하게 만들기

 

위와 같이 기존 탬플릿에 글씨내용만 수정했습니다. 거창하게 디자인 작업이라고 했지만 사실 저는 배경과 글자배치가 맘에 들어 글자정도 수정했습니다. 혹시 더 다양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왼편의 텍스트 폰트나 다양한 이미지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무료회원 서비스 이다보니 약간의 제약은 있습니다. 유료 회원이라면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4. 자신이 제작한 디자인을 다운로드 받아 저장합니다. 

 

망고보드 썸네일 간단히 만들기 완성

 

자, 본인이 만든 디자인을 저장만 하면 위와 같이 예쁜 디자인 작업한 나만의 썸네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설명드릴게요. 무료회원이다 보니 망고보드 워터마크가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 작업 중 임의로 워터마크를 제거하면, 저작권 위반사항이므로 꼭 이부분 주의해 줘야 합니다. 

아래 망고보드 홈페이지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망고보드 무료회원 저작권 제한 관련 내용

 

망고보드란 디자인 제작 플랫폼으로 간단하게 썸네일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인데요. 무료회원에게도 이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때문에, 대부분의 무료회원들이 유료로 전환한다고 하네요. 

 

망고보드 간단한 사용법 혹은 꿀팁을 얻을 수 있는 유튜브도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및 꿀팁

 

나만의 개성있는 썸네일을 가지고 싶은 분들이라면, 망고보드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