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국가장학금 2학기 지급일 (1차/2차)

by Beryl_ 2019. 9. 21.
반응형

국가장학금 2학기 지급일 (1차/2차)

 

국가장학금 2학기 지급일 (1차/2차)

 

'국가장학금 2학기 1차,2차 지급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외에 장학금 제도에는 국가근로장학금이나 국가우수장학금,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역인재장학금까지 정말 다양한 제도가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국가장학금 2학기 지급일(1차,2차) 정확한 날짜를 알아보려합니다. 

 

국가장학금 2학기 지원신청이 이번달 초 마무리가 되었고, 이제 곧 국가장학금 2학기(1차,2차) 지급이 시작되는데 다들 눈꼽아 기다리고 계시겠죠? 국가장학금 2학기 지급일을 정확히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국가장학금 신청이 마감되면서 학적정보 심사가 완료되었고, 4월부터 국가장학금이 순차적으로 지급되고 있다고 합니다. 

국가장학금 2학기 지급일을 알아보면, 국가장학금 2학기 1유형 지급일은 11월 7일에 지급이 되고, 국가장학금 2학기 2유형 지급일은 11월 21일에 국가장학금이 지급된다고합니다. 그러나 이 날짜는 학교마다 차이가 있다는 점 다시한번 확인 하셔야 겠습니다. 

 

국가장학금 2학기 정확한 지급일 알아보기

 


국가장학금 2학기 정확한 지급일 날짜는?

 

국가장학금 2학기 1유형(1차) 지급일 : 11월 7일

국가장학금 2학기 2유형(2차) 지급일 : 11월 21일

 


 

자, 국가장학금 2학기 정확한 지급일을 알아보았는데, 국가장학금이 어떻게 지급이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장학금은 보통 1차에 신청을 완료한 학생의 경우에는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이 선방영이 되다보니, 내 계좌로 따로 지급되는 것이 아닌 등록금에서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차액만을 등록금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이를 국가장학금 우선 감면이라고 합니다.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을 간단히 보면, [ 등록금 - 국가자학금 = 차액의 등록금 납부 ]입니다. 

 

혹시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이 아닌 경우에는 본인 대학을 통해 학생에게 개별적으로 국가장학금이 지급됩니다. 이것은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이 아닌 학생은 2학기 등록금을 먼저 완납해야한다는 뜻입니다. 대학 등록금이 한두푼이 아니다보니, 정말 많은 부담이 되는데 그러다 보니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을 놓치지 않고 꼭 빨리 신청하는게 좋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최종 심사 결과 발표 후에 국가장학금 지급일까지 대게 1~2개월정도 소요가 되며,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이 아닌 경우에는 국가장학금을 10월 중으로 개인 통장으로 지급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놓쳤다면, 재학 중 '재학생 신청 기간 미준수자 구제 신청서'라고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지원을 할 수있으니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을 놓친 학생이라면 1번의 기회가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국가장학금 신청에 관련된 내용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지원대상/지원금액 소개 바로가기]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지원대상/지원금액 알아보기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지원대상/지원금액 알아보기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국가장학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지원대상, 지원금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is-coffee.tistory.com

 

국가장학금 2학기 지급일 외에 더 궁금하시거나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이지 혹은 콘센터(1599-2000)로 문의하면 더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학생 여러분 언제나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