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

청년희망키움통장-지원대상/지원조건/지원예시/ 신청절차 알아보기

by Beryl_ 2019. 8. 16.
반응형

청년희망키움 통장-지원대상/지원조건/지원 예시/신청절차 알아보기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청년희망키움통장의 지원대상, 지원조건, 지원 예시,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을 알아보기 앞서

 

청년희망키움통장을 알아보기 앞서 최저임금과 더불어 월급도 올라가고 있지만, 여전히 생활하기는 너무나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어려움은 중장년층만의 문제가 아닌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청년층에게는 더욱더 큰 짐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처음부터 수천만원의 대학 등록금의 빚을 안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청년들의 비중이 점점 늘어가고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 사업 즉, 청년희망키움통장 제도를 진행해 왔습니다.

 

기존의 청년희망키움통장의 경우 소액의 적금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였지만, 이번에 청년희망키움통장의 지원 금액을 대폭 확대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청년희망키움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무엇일까?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근무하고 있는 생계급여 수급 상황의 청년의 탈수급 및 자립의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3년의 가입기간을 두어 목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제도입니다. 

 

근무하는 생계수급 청년이면 지원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매월 근로소득 공제금으로 청년희망키움통장에 저축하고, 관련 교육도 수강하여야 합니다. 결국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자신의 근로사업소득급액에 따라 장려금이 적립되는 제도입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간단히 보기

 

근로소득 공제금(월 10만 원)  +  근로소득 장려금   →  청년희망키움통장


 

그렇다면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어떤 제도 인지 그리고 지원대상, 지원조건, 지원액수, 신청절차,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대상은 어떻게 될까?

 

청년희망키움통장의 자격 및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생계급여 수급 가구 내 만 15세에서 34세인 청년

■ 본인의 근로 사업 소득이 1인 가구 기준으로, 중위소득 20% 이상은 청년 (※ 보장기관의 확인 소득은 제외합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조건은 어떻게 될까?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조건

청년희망키움통장의 경우 지원한다고 하여 모든 사람이 다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위의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조건과 같이 조건이 충족된 경우에만 지원을 받을 수 있는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기 바랍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 예시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월 근로사업소득 시( 중위 소득 20% 이상 발생 시)  지원금 월평균 39.5만 원(최대 1,422만 원)을 3년 만기로 탈수급 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될까?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절차

청년희망키움통장의 경우 시군구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우선 대상자 결정이 된 후에 신청을 하는 절차입니다.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 자격을 갖추신 분이라면, 위의 신청절차에 따라주시면 어려움없이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대상/지원조건/지원 예시/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무리

 

청년희망키움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이 무엇인지 그리고 지원대상 및 지원조건은 어떻게 되는지부터 신청절차, 유의사항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 청년들을 위한 목돈 마련 지원 사업으로, 많은 청년들이 지원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을 지원한다고 해서 모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본인이 청년희망키움통장의 자격조건에 부합이 된다면 꼭 한번 지원하여 정부 지원을 받기를 바랍니다. 

 

나날이 오르는 물가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제도로 어려운 청년들을 도와주는 이러한 정부 사업은 너무나도 좋은 것 같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제도와 같이 부유층이 아닌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을 위한 이러한 선한 제도들은 더욱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지원대상, 지원조건, 신청절차, 유의사항 알아보기

 

반응형